수면 질에 영향 미치는 온도·이산화탄소 매일 확인 가능, 숙면 관리에 유용

▲ ‘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가 설치된 침실(좌), ‘어웨어’ 수면 리포트 이미지(우)

[아이티데일리]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어웨어(Awair, 법인명 비트파인더)는 ‘어웨어’ 앱 내 ‘수면 리포트(Sleep Report)’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어웨어의 수면 리포트는 취침시간 동안의 실내 공기 정보를 요약한 맞춤형 분석 보고서다. 사용자는 매일 아침 설정된 기상 시간에 수면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으며, 앱 업데이트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수면 리포트를 통해 침실 환경 조성에 더 신경을 기울이고, 무심코 했던 행동이 공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유추하고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노범준 어웨어 대표는 “온도와 이산화탄소는 수면 질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라며, “어웨어(Awair) 실내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매일 발행되는 수면 리포트가 사용자들의 숙면을 돕고,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는 정교한 측정 센서를 통해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화학물질 ▲미세먼지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공기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다. 측정된 데이터는 색상 인덱스 및 점수로 변환돼 ‘어웨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기 상태에 따라 ‘어웨어’가 제공하는 맞춤형 실내공기 관리 가이드는 사용자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 개선에 대한 의욕을 북돋우는 한편, 맞춤형 대응 방안을 제공해 실질적 공기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천식, 아토피, 알레르기 등을 앓고 있는 아이를 둔 부모 등 공기 오염도에 민감한 세대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