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정부 R&D 자금 지원받아…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시장 선점 가속화

 
[아이티데일리] 투비소프트는 자사 커넥티드카 커머스 플랫폼 개발 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2017 월드클래스 300 연구개발(WC300 R&D)’ 국책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그동안 차량번호와 IC칩, 이중인증(Two-Factor) 기술을 기반으로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위한 보안을 강화하고, 운전자 제스처 UX 기반 영상인식 등의 기술 구현을 위한 커넥티드카 커머스 통합 플랫폼 개발을 진행해 왔다. 내년도에는 시제품 출시 및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신규 사업을 론칭할 예정이다.

이번 WC300 R&D 선정에 대해 투비소프트 측은 커넥티드카 시장 확대에 따른 커머스 플랫폼의 필요성과 기술 개발 능력, 개발 기대 효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WC300 R&D 선정에 따라 향후 4년간 국가 R&D 자금을 지원받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커넥티드카 커머스 솔루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조문옥 투비소프트 상무는 “그동안 커넥티드카 시장 확대에 대비해 통합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해 왔으며, 이번 국책과제 선정으로 자사 기술력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향후 국가 성장 로드맵에 따른 기술 개발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기존 SW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SW 기반 HW 융합 사업 구조로 고도화해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