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직관적인 인사이트, 정교한 타깃 고객 분석 등 제공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자사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Adobe Audience Manager)’에 포함된 맥락적 분석기능을 강화하고, 이를 위한 애널리틱스 기능 4종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어도비가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Data Management Platform, DMP)과 향상된 분석 기능을 담고 있다. 이번에 새로이 선보인 기능은 ▲‘컨텍스트 어웨어 세션(Context-Aware Sessions)’ ▲‘오디언스 애널리틱스(Audience Analytics)’ ▲향상된 ‘분석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 ▲가상 리포트 솔루션 업데이트 등이다.

새로이 선보이는 기능들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기반으로 하며, 향상된 협업 기능과 고객 정보 제공 및 분석으로 기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마케팅에 즉각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측은 신속한 크로스채널 고객 경험 분석 및 지속적이고 정교한 타깃 고객 분석, 시각화된 위치 정보 등을 제공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분석팀의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의사결정자들이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는 데이터 민주화를 실현하겠다고 설명했다.

빌 잉그램(Bill Ingram)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부사장은 “수 천 개의 기업들이 고유의 발전된 방식으로 어도비 툴을 활용하고 있다”며, “심도 깊은 행동 패턴 분석 및 고객 분류를 통해 어떤 수준의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맥락적 분석을 통해 기업의 성공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