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직관적인 인사이트, 정교한 타깃 고객 분석 등 제공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는 어도비가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Data Management Platform, DMP)과 향상된 분석 기능을 담고 있다. 이번에 새로이 선보인 기능은 ▲‘컨텍스트 어웨어 세션(Context-Aware Sessions)’ ▲‘오디언스 애널리틱스(Audience Analytics)’ ▲향상된 ‘분석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 ▲가상 리포트 솔루션 업데이트 등이다.
새로이 선보이는 기능들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기반으로 하며, 향상된 협업 기능과 고객 정보 제공 및 분석으로 기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마케팅에 즉각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측은 신속한 크로스채널 고객 경험 분석 및 지속적이고 정교한 타깃 고객 분석, 시각화된 위치 정보 등을 제공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분석팀의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의사결정자들이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는 데이터 민주화를 실현하겠다고 설명했다.
빌 잉그램(Bill Ingram)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부사장은 “수 천 개의 기업들이 고유의 발전된 방식으로 어도비 툴을 활용하고 있다”며, “심도 깊은 행동 패턴 분석 및 고객 분류를 통해 어떤 수준의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맥락적 분석을 통해 기업의 성공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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