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중동 사이버보안 현지시장 개척 지원

▲ KISA가 오만에서 바이어 방문·상담 및 제품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 김재홍),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홍기융)과 함께 ‘정보보호 타깃 집중형 비즈니스 상담회’를 오만 무스카트 현지에서 7일과 8일 양 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는 오만 현지 비즈니스 상담회에서 국내 참여 기업(8개사)을 대상으로 오만 등 중동 아시아 지역의 사이버보안 현지 시장의 동향 및 전망을 소개하고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국내 기업별 구체적 사업 논의를 위한 현지 발주처·파트너사 방문 및 KOTRA IT 컨소시엄 사업과 연계한 솔루션 데이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중동 정보보호 해외진출 전략거점에서 KISA가 현지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발굴한 오만-중동지역의 데이터 보안, 인프라 보호 등 IT 관련 제품·솔루션을 유통하는 주요 총판 27개사 현지 CEO 및 판매 담당자들이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여한다.

신대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상담회에 참여했던 국내 기업이 올해 탄자니아에서 디지털 포렌식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상담회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KISA는 국내 기업의 우수한 보안 기술이 해외 시장 진출의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홍기융 KISIA 회장은 “오만은 정부차원에서 IT산업 등에 대한 투자 계획을 통해 ‘포스트 오일 시대’를 준비하고 있어, 우리정보보호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땅”이라며, “이번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우리 기업의 독창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오만을 시작으로 중동 시장 진출을 강화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담회에 참여한 국내 기업은 ▲금성보안(CCTV) ▲기원테크(이메일 보안) ▲나온웍스(융합보안솔루션)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통신 보안) ▲와디인터내셔널(맞춤형 보안솔루션) ▲윈스(네트워크 보안) ▲지니언스(네트워크 접근제어) ▲카티스(보안관제시스템) 등 8개사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