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스타 명의로 구매액 일부 기부 가능

 
[아이티데일리]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는 스타 커뮤니티 포털 ‘익사이팅디시’가 사용자의 구매 금액 일부를 스타 명의로 기부하는 쇼핑 플레이스 ‘팬샵’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마이셀럽스가 디시인사이드(대표 김유식)와 제휴해 지난해 12월 오픈한 ‘익사이팅디시’는 디시인사이드의 데이터를 마이셀럽스의 검색엔진이 분석해 스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타 인기투표, 움짤 갤러리, 스타랭킹 정보, 스타이미지 투표 등 데이터를 바탕으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스타 커뮤니티 포털’을 표방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팬샵’은 쇼핑을 즐기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쇼핑 플레이스다. 마이셀럽스는 ‘팬샵’을 시즌제로 운영할 방침으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시즌1의 기부금은 생존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 후원시설인 ‘나눔의 집’에 전액 기부 예정이다.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는 “디시인사이드 유저들과 대중의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의미 있는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이를 통해 사회 곳곳에 따뜻한 손길을 더하자는 의미에서 ‘팬샵’을 기획하게 됐다”며, “좋은 취지에서 시작한 만큼 많은 이들이 참여해 내가 좋아하는 스타도 홍보하고, 기부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