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부터 인쇄, 발표 준비, 배포, 프레젠테이션 패키지까지 한 권으로

 
[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직장인들이 파워포인트의 핵심 스킬과 노하우를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최강 실무 파워포인트’  가이드북을 출간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책은 파워포인트의 원리를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파워포인트에서 사용하는 기본 개체들의 특성을 파악하며 노하우를 익히고, 개체들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업무를 빨리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면서, 슬라이드 쇼를 기능과 목적에 맞게 만들어 배포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이처럼 탄탄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복합적인 실무 상황에서도 문제 해결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프레젠테이션 이론을 통해 주제를 선정하고, 자료를 수집하는 기획 방법과 효과적인 발표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이론을 통해서는 파워포인트 개념을 익히고, 기능 예제를 직접 따라하면서 정리한 자료를 시각화하는 방법을 마스터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 책은 사무실에서 하는 모든 업무를 파워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파워포인트로 화면을 캡처하고, 색상을 추출하며, 동영상을 녹화하는 등 수집한 자료를 다양하게 가공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저자 강현주는 도공종합감리공단, 이링크(e-Link)에서 사내 프로그램 개발과 웹마스터를 담당했으며, 퇴사 후 현재까지 OA 과정 프리랜서 강사와 저자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보고 듣고 따라하는 파워포인트 2010(영진닷컴)’, ‘파워포인트 2007 & 마스터 페이지 디자인(웰북)’, ‘새롭게 배우는 파워포인트 2007(혜지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