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포토샵의 기능은 물론 디자인 감각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가이드북 ‘필요할 때 바로 써먹는 포토샵 실무 테크닉’을 출간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책은 디자이너가 되려는 독자의 안목에 맞춘 디자인 감각을 보여주며, 현업에서 포토샵을 200% 이상 활용하는 전문가 4명의 인터뷰도 함께 담았다. 이충갑 브랜드블라썸 대표, 윤여경 대진대 시각정보디자인과 교수, 최용우 C.O.G 대표, 최현수 최중호스튜디오(JOONGHOCHOI STUDIO) 디자이너 등 4인이 하고 있는 일과 포토샵을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내용은 총 3부 구성이다. 1부에서는 디자인 작업의 기본 포토샵 효과를 다뤘으며, 2부는 실무를 위한 포토샵 활용 디자인을, 3부에서는 포토샵 마스터를 위해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을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업무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한 실무 예제부터 포트폴리오를 위한 예제까지 수록해, 예제를 따라하다 보면 포토샵 디자인을 익힐 수 있다.

초보자도 실습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이 책은 활용 사례를 통해 다양한 작품 이미지를 살펴보고 안목을 키울 수 있다. 특히 꼭 필요한 포토샵 기능과 포토샵 작업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Q&A 형식으로 담아 필요할 때 찾아볼 수 있다. ‘포토샵 CS6’ 및 ‘포토샵 CC’ 버전 사용자까지를 포함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예제 소스와 완성 파일은 별도로 성안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가격은 2만 5천 원이다.

이 책의 저자 김두한은 해외 유명 디자인 공모전을 포함하는 국내외 공모전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의 추천 디자이너로 위촉되기도 했다.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브랜드패키지디자인과를 졸업했으며 현재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전문회사 현대통신에서 BX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