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전원에 200만원 장학금 혜택 제공

[아이티데일리] 김천대학교(총장 강성애)는 IT융복합공학과 등 5개 학과를 신설하고 내년에 첫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번에 신설된 학과는 IT융복합공학과, 상담심리치료학과, 스포츠재활학과, 식품외식산업학과, 항공비즈니스학과 등 5개 학과다. 신설 5개 학과 신입생 전원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이 제공된다.

IT융복합공학과는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기계공학을 기반으로 하는 융복합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IT서비스 분야 선두기업인 시스원과 산학협력을 통해 연구개발, 학술교류 등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는 한편 한국도로공사, 교통안전공단, 한국전력기술 등 김천혁신도시 내 12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기준에 맞춰 커리큘럼을 특화할 계획이다.

상담심리치료학과에서는 사랑과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한 참된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인간생활과 환경에 대한 상담이론과 기술을 연구∙습득해 개인생활과 사회생활을 효과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담심리치료학과는 인류복지와 생활의 과학화를 선도하는 인적자원 및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관련 산업에 전파할 수 있는 진취적이고 실천적인 전문 상담심리치료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포츠재활학과는 21세기 스포츠재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타 대학의 스포츠재활과와는 달리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 인턴십을 통해 병의원 및 보건소에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팀에서 활동하는 Physical, Athletic, Rehabilitation, Trainer는 물론 노인복지관, 장애인 재활센터, 사회복지시설의 운동검사 및 처방업무 등 졸업 후 진로의 폭이 넓다는 이점이 있다.

이 밖에 식품외식산업학과는 지역 관광자원 연계, 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개발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항공비즈니스학과는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통해 서비스 산업에 필요한 트렌드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지성과 인성을 갖춘 항공객실승무원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최근 발표된 교육부 공시자료에 따르면 김천대는 2년 연속 대구경북지역 4년제 사립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했으며, 4년제 국공립 및 사립대학 전체 취업률 순위에서도 75.8%로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