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랫폼 ‘신한FAN’과 연계

▲ 신한카드 ‘신한FAN 더치페이’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신한카드는 커피, 음식점 등 요식 업종에서 대표 한 명이 결제하고 나중에 각자 카드로 나눠 결제하는 새로운 더치페이 서비스 ‘신한FAN 더치페이(이하 FAN 더치페이)’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FAN 더치페이’는 900만 명 이상이 설치하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 ‘신한FAN’과 연계한 서비스로, 쉽고 빠른 더치페이로 시간 절약은 물론 카드와 동일하게 나머지 분담자까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FAN 더치페이’는 ‘신한FAN’을 통해 모든 과정이 간편하게 이뤄진다. 일단 대표로 결제한 고객이 ‘신한FAN’을 통해 더치페이할 결제내역, 나눌 금액, 요청메시지 종류를 선택해 요청하면 나머지 분담자는 ‘신한FAN’을 통해 더치페이 내역을 확인하고 수락하면 된다. 더치페이가 완료되면 요청 고객과 분담 고객의 청구일 카드대금 명세서에 해당 더치페이 결과가 반영된다.

‘FAN 더치페이’는 한·중·양식,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등 음식업종에서 사용한 신용 및 체크카드 결제내역으로 요청이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향후 더치페이 가능 업종을 늘리고 신용 및 체크카드 미소지 고객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FAN 더치페이’라는 새로운 생활금융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신한FAN’이 국내 대표 생활플랫폼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신한카드는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생활 친화적 서비스를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