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제품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소비자 편의성 위한 UX 디자인 설계

▲ 화웨이가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아이티데일리]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화웨이 코리아의 웹사이트 개편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출시 제품 정보를 빠르게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는 UX 디자인을 통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화웨이 글로벌 웹사이트와 동일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한국어 웹사이트는 현재 시판 중인 다양한 제품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지난 8월 국내 시장에 선보인 프리미엄 태블릿 ‘비와이(Be Y) 패드 2’, KT와 LG유플러스를 통해 각각 출시된 LTE 와이파이 공유기 ‘글로벌원 에그’, ‘U+와이파이쏙’ 제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웹사이트 내 고객지원 메뉴를 통해 전국 화웨이 서비스센터 정보, 배송수리 서비스 안내, 제품 보증기간 확인, 제품별 사용설명서 및 FAQ 정보를 제공한다.

화웨이 코리아 공식 블로그 ‘클럽 화웨이(CLUB HUAWEI)’에서는 소비자들이 화웨이 제품에 대해 다가갈 수 있도록 화웨이 국내 출시 제품 정보 및 사용법, 스마트폰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아둔 ‘스마트 라이프 팁(Tips)’, 화웨이 관련 최신 뉴스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또한, 화웨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화웨이는 기존 46개 서비스센터망을 올해 안에 전국 68개 센터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화웨이는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Harman/Kard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듀얼 스피커를 적용한 ‘비와이 패드 2’, 국내 최초로 해외 로밍이 가능한 LTE 에그 단말 ‘글로벌원 에그(Global-one egg)’, 신용카드 사이즈의 휴대용 LTE 와이파이 공유기 ‘U+와이파이쏙’을 출시하며 국내 제품 라인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웨이 코리아에서 출시한 제품은 해당 통신사 전국 대리점 및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