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관련 투자·지원사업과 VR 대중화 및 콘텐츠 역량 강화 공로

▲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주최하는 ‘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에서, ‘올해의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과, ‘2017 올해의 공감경영 CEO대상’의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국내 VR게임들을 글로벌 플랫폼에 출시해 해외에서 국내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VR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VR기업 중 경쟁력 있는 회사를 발굴해 전문가들의 멘토링 및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고, 협업을 통한 실질적인 투자를 계속하는 등 국내 VR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평가를 받아 ‘2017 올해의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서비스 부문)’을 받았다.

또한 민용재 와이제이엠게임즈 대표는 그간 VR 기술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R&D 및 차세대 IT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 올해의 공감경영 CEO 대상(혁신기술CEO 부문)’을 수상했다. 민용재 대표이사는 오프라인 VR방 사업 등,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VR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는 한편, 경기콘텐츠진흥원 명예총장으로 부임해 국내 콘텐츠 역량 강화에 일조했다는 평가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측은 “앞으로도 VR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으로 VR카페 등 적극적인 오프라인 VR사업 전개와 글로벌 톱 VR회사인 ‘서비오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합작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진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