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4,500명 참여…경기과학고 김현수 학생 대상 수상

▲ ‘제2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시상식

[아이티데일리] 넥슨(대표 박지원)은 지난 28일 판교사옥에서 진행한 ‘제2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본선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NYPC’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넥슨이 지난해부터 개최해온 코딩대회로, 코딩 경험 제공과 저변확대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CSR) 사업이다. 게임을 소제로 한 문제와 정해진 답이 없는 문제 등을 출제, ‘재미있는 코딩’에 주안점을 뒀다. 넥슨은 문제 출제를 위해 산학협력 TF를 구성, 넥슨 이승재 서버엔진 팀장(문제출제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사내 유수 개발자들 및 건국대 김성렬 교수와 연구진들이 참여했다.

올해 ‘NYPC’ 온라인예선에는 약 4,500명이 참가해, 3만 4,000여 건의 다채로운 문제풀이가 이졌으며, 지난 28일 넥슨 판교사옥에서 열린 '제 2회 NYPC 본선대회'에는 본선에 진출한 12세~14세 부문 24명, 15세~19세 부문 54명 등 총 78명의 학생들이 경합을 벌였다.

이중, 15세~19세 부문에 참가한 경기과학고등학교 김현수(만18세) 학생이 전부문 통합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12세~14세 부문 우승(금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에 영덕초등학교 변무길(만12세) 어린이, 15세~19세 부문 금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에 경기과학고등학교 윤교준(만18세)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김현수 학생은 “‘NYPC’는 국내외 다른 코딩대회나 코딩 플랫폼에서 접할 수 없는 참신하고 기발한 문제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동기를 부여한다”며, “지난해 동상을 수상했고, 올해는 대상까지 받게 돼 모든 목표를 달성한 느낌”이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정상원 NYPC 조직위원장 겸 넥슨 부사장은 “무림 속 어린이, 청소년 코딩고수를 발굴하고 응원하고자 마련한 NYPC의 두 번째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돼 기쁘다”며, "NYPC참가자들 모두가 세상을 바꾸고, 이끌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는 점을 명심하고, 꾸준히 코딩을 즐기고 관심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