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기반 서비스 업종 소상공인에 ‘예약인프라’ 스마트폰으로 제공

▲ KT가 ‘24시간 무선ARS 예약’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24시간 무선ARS 예약’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24시간 무선ARS 예약’ 서비스는 예약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 업종의 소상공인에게 예약 인프라를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서비스다. 예약하려는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전화만 하면 MMS로 전송되는 ‘보이는 ARS’를 통해 24시간 손쉽게 방문일정 예약을 할 수 있다.

KT는 해당 서비스의 장점에 대해 소상공인에게는 예약인프라 구축비용 및 예약/상담에 소요되는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아울러 매장의 영업시간 외에도 24시간 예약 인프라를 제공함에 따라 매출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매장정보, 서비스 메뉴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으며, 예약내역에 대한 통계를 확인해 체계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예약하려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다운로드 없이 스마트폰 전화 한 통으로 24시간 예약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예약결과 및 예약 당일 MMS를 통해 예약일정도 상기시켜준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24시간 무선ARS 예약’ 부가서비스의 이용료는 월정액 1만 6,500원(VAT포함)이며, 서비스 가입은 전국 KT지사 또는 KT기업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가입 후 첫 1개월 동안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현재 삼성, LG 일부 스마트폰(약 30종)에서 지원되지만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원 단말 리스트는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석 KT 디바이스본부장 상무는 “KT에서만 출시하는 ‘24시간 무선ARS 예약’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예약 인프라를 경제적으로 구축하고, 매출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기업과 소상공인 간 상생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로 정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