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SW 제공

 
[아이티데일리] 앤시스는 리스케일 및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함께 신생 기업에게 클라우드 시뮬레이션 및 컴퓨팅 리소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원하는 ‘앤시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앤시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은 신생 기업이 혁신적인 제품을 제작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보다 경제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네트워크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타트업도 대기업에 버금가는 규모의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앤시스 솔루션을 즉시 활용해 제품의 가상 프로토타입을 구축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앤시스의 구조 및 유체, 전자기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번들을 포함한 다중 물리 시뮬레이션 제품군 전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을 완성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앤시스 스타트업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리스케일의 ‘스케일X(ScaleX)’ 플랫폼은 사용자가 인터넷 브라우저 기반의 클라우드를 통해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에 직접 접근해 다양한 시뮬레이션 SW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고객은 별도의 인프라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조용원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많은 중소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할 때 까다로운 국제 기준을 맞추기 위해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필요로 하지만, 현실적인 여건에 의해 솔루션을 도입하기가 쉽지 않다”라며, “앤시스의 이번 프로그램이 더 많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에게 시뮬레이션 활용 기회를 제공하는 미래 제조업의 성장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데이브 라이트 AWS 국제전략기술파트너 총책임자는 “앤시스와 리스케일은 AWS를 통해 직관성, 확장성, 신뢰성을 갖춘 비용 효율적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앤시스 및 리스케일과의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고객이 혁신적인 제품을 설계하고 제공하는 데 도움이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