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제약 없이 함께 라이브 방송 진행 가능

▲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친구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티데일리]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Instagram Live Stories, 이하 라이브)’를 시청하고 있는 친구와 함께 방송할 수 있는 ‘라이브 함께하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8월부터 일부 국가에서 테스트를 거쳐온 ‘라이브 함께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사용자가 다른 공간에 있는 친구와 함께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다. 이는 라이브 방송을 혼자 진행하기에 부담스럽고 쑥스럽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언제든지 ‘라이브’를 함께 할 친구를 초대하거나 함께하는 방송을 중단할 수 있고, 초대된 친구도 언제든지 ‘라이브’ 방송을 자유롭게 중단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이 끝난 뒤에는 스토리에 공유해 24시간 동안 라이브 영상을 공유하거나 ‘지우기’를 선택해 앱에서 라이브 방송 내용을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팔로우하고 있는 친구가 다른 친구와 함께 라이브를 하는 경우에는 ‘인스타그램’ 피드 화면 상단에 있는 스토리 모음에서 두 친구의 스토리 알림이 겹쳐져서 나타난다.

‘라이브 함께하기’가 추가된 이번 업데이트는 ‘인스타그램’ 버전 20에서 제공되며,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