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방화벽 시장 진출로 네트워크 보안 사업 다각화

 

[아이티데일리] 윈스(대표 김대연)는 퓨쳐시스템의 방화벽 사업을 인수해 차세대 방화벽 시장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향후 침입방지(IPS)에 버금가는 또 하나의 주력제품으로 성장시켜 5년 이내 차세대 방화벽 매출 200억 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윈스 측은 작년 6월 크레센도로부터 240억 원 투자유치 후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M&A를 검토해왔으며, 이번 퓨처시스템의 방화벽 사업을 인수함으로써 기존의 방화벽 사업은 물론 차세대 방화벽으로 교체되는 신규 사업 창출까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윈스가 차세대방화벽 기술을 확보하게 되면 침입방지(IPS), 디도스방어 제품군과 더불어 주요 네트워크 보안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또한 일본 및 동남아 등 이미 진출 중인 해외시장에 차세대방화벽을 추가로 제안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윈스는 차세대 방화벽사업을 담당할 조직도 갖췄다. 지난 4월, 방화벽 R&D인력 약 30명을 채용해 신규 방화벽 TFT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콘텐츠 및 기술을 담당할 개발부와 사업부를 조직했다. 올해 안에 차세대 방화벽 신제품 개발 등 사업 확장을 위한 준비 절차를 밟아 내년 상반기에 ‘스나이퍼’ 브랜드로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윈스가 인수한 방화벽은 시스템 안정성 및 관리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윈스의 핵심기술인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인지, 샌드박스 분석 기능 등을 더한 ‘다계층 보안프레임워크’로 구성할 방침이다.

김대연 윈스 대표는 “이번 사업인수를 통해 전체 네트워크 보안플랫폼을 완성하면 시장 경쟁력이 압도적으로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핵심 보안기술을 바탕으로 IoT, AI, 빅데이터 등 4차산업 관련 신규 보안사업을 적극 추진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