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 통합 지원…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 담아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은 자사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에 글로벌 게임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베이스’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전문 그룹이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결집해 개발한 게임 통합 플랫폼이다. 인증·보안·결제·운영·분석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 전반을 지원, 사용자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사업을 고려해 마켓의 특성에 따라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설계함으로써 보다 쉽고 빠른 글로벌 게임 출시와 운영을 돕는다. 앞서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베이스’를 통해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일본 ‘컴파스’ 등을 글로벌 원빌드 전략에 맞춰 론칭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동수 NHN엔터테인먼트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오랜 기간 게임 사업을 통해 획득한 게임 산업의 특성과 게임 개발자 니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됐다”며,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사업에 우선 적용해 서비스 품질과 효과를 검증한 만큼, 타 클라우드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와 비교해 월등한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