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보안위협 사례·보안 패러다임 변화 발표

▲ 안랩이 기술 보안 세미나 ‘안랩 테크 서밋 2017’을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안랩(대표 권치중)이 기술 보안 세미나 ‘안랩 테크 서밋 2017’을 지난 19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직 내 효과적인 보안 운영을 고민하는 기업 및 기관 보안 담당자를 위해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박태환 안랩 ASEC 대응팀장이 ‘위협은 오고 있고, 여기에 있다(Threat is Coming, Threat is here)’를 주제로 최신 보안 위협 사례를 설명하며 더 과감해지는 보안 위협의 양상을 소개했다. 이어 김창희 제품기획팀장은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를 설명하며 다계층적인 보안 기법들이 유기적으로 통합·연계돼 위협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관점의 위협 대응 필요성을 강조했다.

6개로 구성된 발표 세션에서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엔드포인트 솔루션의 전망 및 대응 ▲불특정 다수 타깃 악성코드 유포 기법 및 대응 ▲보안 솔루션 로그 분석을 통한 위협 대응 ▲랜섬웨어 등 지능형 위협 대응을 위한 ‘안랩 MDS(Malware Defense System)’ 활용 방안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대한 분석 엔진 ▲제한적인 리소스로 잠재 위협까지 대응하는 방안 등이 소개됐다. 또한 행사장 내 별도 마련된 부스에서는 제품 상담 등이 진행됐다.

강석균 안랩 엔드포인트플랫폼 사업부 총괄 전무는 “안랩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보안 노하우를 전달하고, 고객의 운영 경험에서 도출된 인텔리전스를 제품 개발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