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제고, 비용 절감, 보안체계 구축

 
[아이티데일리]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동부건설이 클라우드 기반 인텔리전트 업무 툴킷 ‘오피스 365’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그룹웨어 및 전사적자원관리(ERP)를 운용하며 새로운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하거나 모바일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보안 솔루션 도입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워크아웃 종료에 따른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며 ‘오피스 365’ 도입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오피스 365’ 도입으로 동부건설은 연평균 IT 전담 관리자의 수를 2명에서 0.5명으로 줄여 인프라 운영비용을 절감했다. 특히 기존 그룹웨어는 데이터 증가에 맞춰 임대 형식으로 스토리지 용량을 늘려왔지만, ‘오피스 365’ 도입으로 스토리지 용량을 더 이상 확장할 필요가 없게 됐다.

또한 기업 포털이나 전자결재에 단 한 번의 인증으로 신속한 작업이 가능해져, 직원들의 생산성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했다. 동부의 맞춤형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 ‘동부 클라우드 오피스’를 ‘오피스 365’ 기반에서 구축, 직원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오피스와 유사한 제품 구성을 갖추고 있어 별도의 교육이 필요치 않았으며, 이는 평균 연령층이 높은 건설업의 특성상 직원들의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설명이다.

김주상 동부건설 기획팀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 도입은 시간이 지날수록 비용은 낮추고 생산성은 높일 수 있는 고무적인 업무 환경의 조성을 가능케 했다”며, “이제 동부건설은 최신 SW와 강력한 보안을 두루 갖춘 IT 인프라를 토대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주요 토목 프로젝트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유현경 한국MS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본부 이사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생산성과 모빌리티, 그리고 보안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MS 클라우드 서비스 및 ‘오피스 365’는 최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구”라며, “보다 많은 국내 기업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