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안테나 설계 및 디자인 기술과 특수 패킹부문 강점

플렉스테크가 RFID 태그 전문 업체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2004년부터 RFID 태그 제조사업부를 신설해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태그 안테나 설계 및 디자인 기술과 특수 패킹부문에서 업계로부터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일부 업체를 제외하고 대부분 RFID 생산 업체의 경우 생산공정이 없거나, 공정 컨트롤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중요 공정기술 및 정보가 부족한 상태다. 반면 플렉스테크는 태그 개발 및 디자인부터 완료되는 전공정을 직접 컨트롤하고 있어 각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중요 체크포인트를 파악하고 있다는 점에서 타업체와 차별화돼 있다. 특히 태그 개발시 가장 중요한 기술인 안테나 설계 및 디자인, 패킹 기술, 튜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오랜 경험과 투자에 의해 가능했다는 것이 플렉스테크 김홍기 이사의 설명이다.

그 중에서도 플렉스테크가 보유한 자체 개발한 패킹 기술과 안테나 제조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김 이사는 "플렉스테크의 안테나 제조 기술은 RFID 시장에서 요구하는 각종 태그를 직접 설계, 디자인해 다양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HF 및 UHF 대역과 칩 장착 방식 및 칩 종류에 따른 안테나 디자인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김 이사는 또한 "각종 RFID 응용분야 환경에 적합한 특수 패킹 태그만을 전문적으로 개발해 왔기 때문에 다양한 태그 생산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플렉스테크는 세탁물 전용 태그, 반도체 공정관리용 태그, 내약품성이 요구되는 환경 태그, 정전기 방지용 패킹 태그, 볼트 체결형 태그, 단추형 및 로고형 패턴을 구현한 태그, 특수고무를 이용한 태그, 세라믹 적용 태그 등을 만들어냈다.

플렉스테크는 이러한 기술력에 내년초 송도 입주 시기와 맞춰 RFID 생산장비도 확대할 계획이다. 김 이사에 따르면, 현 생산 체제로는 대량 생산이 어렵고, 신속한 변화에 대한 대응을 통해 타 기업과의 차별화, 미래에 대한 투자 개념으로 생산시설을 확충한다는 것이다.

이밖에도 플렉스테크는 개발 완료된 금속, 의류, 세탁물, 세라믹 등 각종 특수 패킹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방침이다. 최근에는 중국 해동명성무역유한공사와 RFID사업에 관해 MOU체결하고 해외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회사의 주요 연혁>
◆ 2003년 12월 - FPCB 제조 목적 법인 설립
◆ 2004년 04월 - RFIID 태그 제조사업부 신설
07월 - ISO 9001 : 2000 인증
◆ 2005년 03월 - 13.56MHz 대역 RFID 태그 개발 완료(교통카드용 전자태그 개발)
06월 - 900MHz 대역 금속용 태그 개발 완료(POSCO 철강제품 부착 태그)
09월 - 반도체공정관리용 PCB태그 개발 완료
12월 - 세탁물관리용 태그 개발 완료
◆ 2006년 03월 - COW관리용 태그 개발 완료
09월 - 실리콘 금형을 이용한 태그 제조 방법/특수코팅 관련 특허 출원
12월 - Ceramic Tag 개발 Project Team 구성
-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선정
◆ 2007년 03월 - 송도 지식정보산업단지 입주확정
07월 - 중국 해동명성무역유한공사와 RFID사업 MOU체결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