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
뉴스홈 > 보안/해킹
에이티솔루션즈, 신한은행에 모바일OTP 공급소프트웨어형 보안 매체 솔루션 ‘TAP’ 기반 모바일OTP
   
 

[아이티데일리]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는 신한은행과 모바일OTP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OTP는 기존 실물 토큰형 OTP 또는 보안카드와 달리, 스마트폰만으로 일회용 비밀번호 인증(OTP)을 진행해 금융 거래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금융권에서 지금까지의 모바일OTP는 스마트폰 앱으로만 개발하는 1세대 모바일 보안 방식으로 구현돼 이체 한도에 제한이 있어 쉽게 확산되지 못했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계좌 개설 등 모바일 서비스 확대에 따라 보안성이 강화된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게 됐고, 보안 업체 트러스토닉(Trustonic)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형 보안 매체 솔루션 ‘TAP(Trustonic Application Protection)’에 모바일OTP 관련 기술을 적용한 에이티솔루션즈의 모바일OTP 도입을 확정했다.

신한은행이 도입한 모바일OTP는 특수 보안 매체로 평가받고 있는 TAP 기반의 기술로, 2세대 모바일 보안 방식으로 진화한 OTP 기술이다. ‘TAP’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 NIST 인증을 획득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이다.

신한은행은 우선 ‘신한S뱅크’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고객 발급 및 기존 고객의 모바일OTP 전환 발급부터 서비스를 시작, 추후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 신한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S뱅크’ 앱을 통해 무료로 모바일OTP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보안카드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종서 에이티솔루션즈 대표는 “현재 다수 은행 및 증권사와 공급 계약을 위해 구체적으로 협의하고 있다”며, “인증 부문에서의 자사 역량과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핀테크 금융 인증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