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참가…핀테크 사업 글로벌 진출 기회 확보

▲ GITEX에 참가한 해외 바이어가 투비소프트의 간편결제 솔루션을 체험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투비소프트(대표 이홍구, 조상원)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이하 GITEX) 2017’ 참가, 자사 간편결제솔루션 ‘BLE 핸즈프리 결제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이한 GITEX는 매년 4,0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14만 명 이상의 전 세계 바이어가 방문하는 중동 지역 최대 ICT 행사다.

투비소프트 ‘BLE(Bluetooth Low Energy) 핸즈프리 결제 솔루션’은 ‘하이 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돼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 서울 산업 진흥원과 서울시가 공동주관하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선별해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로 선정, 품질과 공신력을 인증하고 글로벌 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BLE 핸즈프리 결제 솔루션’은 핸드폰의 블루투스(BLE)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디바이스를 꺼내지 않고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진행이 가능한 모바일 기반 간편 결제 솔루션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POS시스템(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과 모바일을 활용한 실제 결제 상황을 시연하고 방문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조문옥 투비소프트 핀테크성장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주요 핀테크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및 사업 기회를 다수 확보했다”며, “투비소프트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준비해 온 핀테크 솔루션들이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라고 말했다.

투비소프트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의 기술 흐름과 요구를 파악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국제 행사에 참여하고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