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위한 프리미엄 키보드

▲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탑재 키보드 ‘크래프트’

[아이티데일리] 로지텍은 혁신적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탑재한 프리미엄 키보드 ‘크래프트(CRAFT)’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래프트’ 키보드는 알루미늄 재질의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크라운’을 탑재해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인식, 필요한 작업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다이얼을 누르거나 터치, 회전해 어도비 포토샵에서 이미지 밝기, 대비, 채도를 조정하거나, MS 엑셀에서 표를 만들고 변경하며, 워드 작성 프로그램에서 글자 크기를 쉽게 바꿀 수 있다.

또한, 다이얼을 가볍게 터치하면 프로그램의 툴바 메뉴에 접근할 수 있다. 또 크라운을 누르면 다른 메뉴로 이동할 수 있으며, 돌리면 선택한 메뉴 값을 변경할 수 있다. ‘크라운’은 컨트롤 기능으로 사용자가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Logitech Options software)’를 다운받아 자주 쓰는 프로그램의 프로필을 설정하면, 어도비 포토샵 CC,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어도비 인디자인 CC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크래프트’는 손을 가까이 대면 작동되는 동작인식 백라이팅을 적용했으며, 주변 조도에 따라 백라이트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이외에도 로지텍 유니파잉 USB 수신기와 블루투스 스마트를 이용해 최대 3개의 기기에 동시에 페어링 할 수 있다. ‘이지-스위치(Easy-Switch)’ 버튼으로 기기 간 자유롭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나 맥 운영체제와 호환된다.

정철교 로지텍코리아 지사장은 “로지텍의 신규 주력 상품 크래프트는 다이얼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필요한 때에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 등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많이 하는 고객들이 정밀한 작업을 하는 데 도움을 주며, 작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며, “다양한 작업 스타일에 어울리는 ‘크래프트’로 고객들이 오롯이 작업에만 몰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