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환경 대비 안정적인 시스템 관리 및 비용 절감 지원

 
[아이티데일리]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중앙대학교가 ‘오피스 365’로 클라우드 기반 메일 시스템을 구축, 교내 IT 인프라 혁신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오피스 365’ 기반 메일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안정적인 시스템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인적 자원 관리, 교내 조직도 열람, 대용량 첨부파일 전송, 그룹웨어 데이터 연동 등 대학 관리에 필수적인 요구사항을 적용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김병기 중앙대학교 정보통신처장은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 될 학생과 이들을 지원하는 교직원들이 경쟁력 있는 IT 활용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전 세계 유수의 기업과 교육 기관이 도입한 ‘오피스 365’를 적극 활용해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한국MS 공공사업부 총괄 전무는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인텔리전트 업무 툴킷 ‘오피스 365’가 최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구로 자리 잡았다”며, “MS는 중앙대학교는 물론 국내의 모든 교육기관이 4차 산업 혁명을 이끌 인재를 배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대학교는 지난 2014년부터 ‘MS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을 지원한 바 있다. 이는 ‘오피스 365 프로페셔널 플러스’를 도입한 학교의 학생 및 교사들이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최신 버전으로 유지되는 클라우드 오피스를 원하는 디바이스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