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연계 방안 모색 및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활성화 협력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OGQ(대표 신철호)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OGQ는 글로벌 다운로드 1.2억 건 이상을 돌파한 ‘OGQ 배경화면’ 앱을 서비스하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글 저작에 필요한 저작권 이미지·동영상은 물론 음악·스티커·폰트 등의 크리에이터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2년 4월 출시된 ‘OGQ 배경화면’ 앱은 2015년 12월에 ‘전 세계 탑8 구글 플레이 베스트 앱’으로 선정되는 등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왔으며, 350만 명의 작가를 확보하고 누적 콘텐츠 다운로드 16억 건을 달성했으며, 월평균 3천만 건 이상의 콘텐츠가 소비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네이버는 OGQ에 대해 총 75억 원을 투자하고, OGQ가 확보하고 있는 콘텐츠·크리에이터들과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등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정안 네이버 투자개발 리더는 “네이버는 글로벌 작가 군을 형성하고 있는 OGQ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향후 양사 간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업계에 대한 투자 뿐 아니라 창작자 지원 등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투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