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이벤트 및 기념 콘테스트 진행

▲ 레노버 ‘씽크패드 700C’

[아이티데일리]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는 비즈니스용 PC 전문 브랜드인 ‘씽크패드(ThinkPad)’가 출시 25주년을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씽크패드’는 레노버의 시그니처 라인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에 엔지니어링 혁신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최초의 ‘씽크패드’ 모델은 ‘씽크패드 700C’로 25년 전인 1992년 10월 5일 뉴욕 맨해튼에서 발표됐다. 엔지니어링의 우수성과 빨간색의 트랙포인트(TrackPoint)를 포함한 클래식한 디자인을 장점으로 출시 몇 개월 만에 300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 1992년 연말에는 조지 H. W. 부시 대통령이 직접 백악관으로 ‘씽크패드 700C’를 주문한 적도 있다.

2014년, 전 세계 판매량 1억 대를 돌파하기까지 ‘씽크패드’는 기존의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으며,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 완성도를 높이는 노력을 계속했다. 이에 따라 컬러 TFT 디스플레이, 통합형 CD-ROM, 통합형 DVD-ROM, 지문 인식 장치를 장착한 노트북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버터플라이 노트북’으로 불리는 ‘씽크패드 701C’는 작은 노트북에 표준 크기로 확장되는 키보드를 탑재하고, 듀얼 스크린을 적용한 ‘씽크패드 W700ds’부터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씽크패드 X1요가’를 선보이는 등 25년 동안 최고의 비즈니스용 노트북을 위한 혁신적인 도전을 계속해왔다.

‘씽크패드’의 최신 버전인 ‘X1’ 제품군은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이다. ‘X1’ 시리즈는 화재, 냉각, 낙하와 같은 환경에서 동작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을 높였으며, 배터리 시간을 15.5시간까지 늘려 휴대성을 강조했다. 특히, ‘X1요가’는 ‘X1’ 시리즈의 최상위 제품으로 프로세서, 메모리, 디스플레이 등의 사양을 원하는 대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커스텀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레노버는 ‘씽크패드’ 구매 고객과 팬들을 대상으로 25주년 감사 이벤트 및 25주년 기념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레노버 홈페이지를 통해 ‘씽크패드 T470·P51·X1 요가(2세대)·X1 카본(5세대)’ 제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오는 22일까지 ‘씽크패드’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 코드를 증정한다. 또한, ‘씽크패드’ 25주년 기념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설문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지안프랑코 란치(Gianfranco Lanci) 레노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사장은 “‘씽크패드’는 비즈니스, 교육, 의료, 회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만들었다. 앞으로의 25년은 새로운 세대에서 ‘씽크패드’의 놀라움을 발견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고객에게 문제점이 있는 한 ‘씽크패드’는 계속해서 미래의 기술을 개발하고 혁신해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터 한(Peter Han)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기기 및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윈도우 3.1’을 구동한 첫 번째 ‘씽크패드’ 노트북부터 ‘윈도우 10’의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는 최근의 ‘X1요가’에 이르기까지, ‘씽크패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일 컴퓨팅을 발전시킨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레노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씽크패드’ 사용자에게 혼합 현실이나 인공지능과 같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