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액티브X ·브라우저 호환성· 모바일· 비대면 업무 자동화에 최적화

[아이티데일리] 리포팅 솔루션 전문 기업 엠투소프트(대표 전승민)는 10일 웹리포팅 솔루션 신버전 ‘크로닉스 리포트 & ERS 7(CROWNIX Report & ERS 7)’과 전자문서 솔루션 신버전 ‘크로닉스 스마트 폼 7(CROWNIX Smart Form 7)’을 동시에 발표했다.

엠투소프트가 동시에 발표한 웹 리포팅 솔루션 ‘CROWNIX Report & ERS 7’과 전자문서 솔루션 ‘CROWNIX Smart Form 7’은 논액티브X와 브라우저 호환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활성화, 비대면 업무 자동화를 위한 모바일 리포팅 및 전자문서 환경에 최적화됐다.

특히 리포팅 솔루션 ‘CROWNIX Report & ERS 7’에서 작성한 서식 파일과 전자문서 솔루션인 ‘CROWNIX Smart Form 7’에서 작성한 서식 파일이 상호 호환 및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CROWNIX Report & ERS를 사용하던 고객이 전자문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전자문서 전용의 서식을 처음부터 재개발해야 되는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등 고객의 사용성과 유지관리 편의성도 한층 향상됐다.

이번에 엠투소프트가 발표한 웹 리포팅 솔루션 ‘CROWNIX Report & ERS 7’의 버전업 개선 사항으로는 보고서 탐색기와 객체속성 창을 이용해 편집할 객체를 보다 빠르고 쉽게 찾아 수정할 수 있고 레이어 기능의 추가로 복잡하고 다양한 레이아웃의 서식을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외에 HTML5 뷰어 환경에서 대용량 데이터의 빠른 로딩과 드릴 다운이 지원되는 트리그리드 기능도 추가됐다.

전자문서 솔루션 ‘CROWNIX Smart Form 7’은 기존 PDF 방식의 전자문서 솔루션 취약점이었던 가변서식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사용자 입력 값에 따라 입력 레이아웃을 동적으로 변경함으로써 최초로 워크플로우(WorkFLow)를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 기존 시스템에서 이슈가 됐던 출력 퍼포먼스 문제도 해결했다. 네트워크 구간에 저용량의 MML 파일을 송수신함으로써 유저 화면 표시 등의 성능이 크게 향상된 것이다.

엠투소프트는 이번에 발표한 웹 리포팅 솔루션 ‘CROWNIX Report & ERS 7’과 전자문서 솔루션 ‘CROWNIX Smart Form 7’을 10일부터 공급하게 되며 12월말까지 일본어 현지화 작업을 완료, 2018년 1월부터는 일본판매 법인 ‘일본엠투소프트㈜’를 통해 일본 시장에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엠투소프트는 그 동안 국내외 4,000여 적용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CMMI Level 3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