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년 간 업계 인식 개선 위해 배리어프리 캠페인, 혁신 프로젝트 등 추진

▲ 위드이노베이션의 새로운 CI

[아이티데일리]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이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27일 공개했다. 2015년 9월 회사 설립 후 2년만의 CI 변경이다.

회사 브랜드디자인팀이 직접 기획, 제작한 새로운 CI는 육각형 표식이 글씨로 형상화됐다. 위드이노베이션 측은 결합될 때 빈틈없이 견고함을 유지하는 육각형의 특징을 참고해, 회사 구성원이 하나로 뭉쳐 흔들리지 않는 팀워크를 구축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2년 간 위드이노베이션은 ‘여기어때’를 월 이용자 수(MAU) 220만에 달하는 종합숙박O2O 서비스로 성장시켜왔다. 특히 올해 초부터 모든 사람이 ‘좋은 숙소에서 행복한 시간을’ 즐기도록 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여행 배리어프리 캠페인(barrier-free)’을 전개, 전국 숙박업체 5만여 곳을 조사해 숙박정보에 ‘장애인편의’나 ‘반려견 동반’ 등의 추가 정보를 표시했다.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건강한 숙박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실제 방 안에 있는 것처럼 객실을 볼 수 있는 ‘360도 VR객실정보’, 다녀온 사람만 남기는 숙박 이용후기 ‘리얼리뷰’, 숙박업체별 스탬프·마일리지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적립카드’ 등 다양한 제도를 만들어왔다.

또한 올해 초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응대 컨시어지봇 ‘알프레도’를 공개했으며, 최근에는 제휴점주 운영·관리 시스템 ‘여기어때 마케팅센터’에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숙박 이용후기 분석 서비스 ‘스마트 리뷰 알림’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업주들의 리뷰관리 업무를 대폭 단축시키고, 고객응대 품질을 높였다.

아울러 지난해 중소형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에 진출해 ‘호텔 여기어때’라는 새로운 지표를 제시했다. ‘여기어때’의 운영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한 스테이테크 ‘호텔 여기어때’는 열쇠 없이 앱으로 문을 열 수 있는 ‘키리스(Keyless) 2.0’, 오픈형 프런트 및 라운지, 청소 실명제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