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디원’,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기반 클라우드 구축 지원 역량 소개

▲ 퓨전데이타 관계자가 부탄에서 온 외국 바이어들에게 자사 클라우드 구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부산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7’에 참가, 해외 시장을 겨냥한 자사의 클라우드 기술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7’은 ‘Upgrade your Life with K-Cloud’를 슬로건으로 9월 25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제전기통신연합(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부산시가 주관하는 ‘ITU 텔레콤 월드 2017’과 연계 개최돼 127개국 4만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시에서 퓨전데이타는 자사 하이퍼 컨버지드 어플라이언스 ‘제이디원(JD-ONE)’을 기반으로 구축된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 IT담당자가 시스템 및 사용자 가상머신(VM)을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사용자가 자신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VM을 손쉽게 신청,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사의 통합관리 솔루션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으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퓨전데이타는 클라우드 홈, 클라우드 오피스 등 4가지 콘셉트로 구성된 엑스포 전시장 가운데 ‘클라우드 구축 지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홍성호 퓨전데이타 이사는 “지금까지 쌓아온 다양한 레퍼런스는 클라우드 구축에서 우려하는 안정성과 가용성에 대한 합격 인증서”라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클라우드 기술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퓨전데이타가 자체 개발한 ‘제이디원’과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는 정보보호제품 인증제도인 CC인증을 모두 통과했으며 현재 공공 및 금융기관, 일반 기업들을 대상으로 구축,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