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기반으로 공공 분야에서도 영향력 확대

[아이티데일리] 솔트웨어의 포탈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솔트웨어는 올 상반기에만 중소기업중앙회, 렌터카공제조합,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등 굵직한 포탈 사업을 수주하면서 기존 대학 포탈시장 시장뿐만 아니라 공공시장에서도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솔트웨어는 하반기에 상반기 보다 더 많은 제안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점을 들어 포탈사업의 영업 호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솔트웨어가 이처럼 포탈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이유는 기존 프로젝트의 성공사례가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솔트웨어는 그동안 서울대를 비롯해 카이스트, 서울과기대, 서울시립대, 방송통신대, 강릉원주대 등 이름 있는 대학의 포탈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들 대학 담당자들의 시스템 구축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솔트웨어가 포탈과 함께 SSO(싱글사인온) 제품인 엔패스(Enpass)를 공급하고 있는 것도 시장에서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과거 포탈과 SSO를 따로 구매하던 고객들이 최근에는 유지보수 등의 이유로 이들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데 솔트웨어는 두 제품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한편 솔트웨어는 현재 성신여대, 평택대, 산업기술대, 경남과기대, 한밭대 등 여러 대학에 포탈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대학 포탈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