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하드웨어-네트워크 역량 결합, 공동 마케팅 추진

▲ (왼쪽부터) 이현식 삼성전자 전무,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 이인찬 SK텔레콤 부문장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삼성전자 및 SK텔레콤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Enterprise Mobility) 사업에 관한 3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 시장 확대에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업의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인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는 솔루션과 네트워크, 하드웨어가 3대 주요 구성요소로 여겨지는 만큼, 더존비즈온의 솔루션과 SK텔레콤의 네트워크, 삼성전자의 하드웨어를 결합해 시장을 창출하고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3사는 우선 더존비즈온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모바일 기기와 통신 서비스 제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보유한 네트워크 인프라 및 강화된 보안 서비스로 기업 모바일 업무 환경을 개선하며,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8’ 및 ‘갤럭시 탭 S3’에 맞춤형 ‘녹스(Knox)’ 솔루션을 적용하게 된다.

또한 공동 마케팅을 통한 사업 기회 확대, 마켓 플레이스 및 판매 채널 제휴, 세일즈 역량 공유 등 서비스 개발 단계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이밖에도 그룹웨어와 사물인터넷(IoT) 결합 서비스 및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등 미래형 업무환경에 맞춘 신상품 개발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더존비즈온 그룹웨어 솔루션 ‘비즈박스 알파(Bizbox Alpha)’와 기업 전용 통신 회선 및 전용 단말 등을 묶은 결합상품을 내달 출시, 모바일 환경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UC개발본부장은 “기업용 모바일 업무 환경이 급속히 확장되는 가운데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시장의 주요 3사가 협력해 새로운 미래형 서비스 발굴에 나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은 기업에 필요한 모바일 솔루션과 서비스를 올인원으로 제공받는 동시에 비용절감까지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은식 SK텔레콤 Biz.마케팅본부장은 “더존비즈온과의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영역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기업이 스마트 디바이스와 통신 서비스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4차 산업혁명의 ICT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더존비즈온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용 모바일 시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워크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각 분야 전문 기업과 협업을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