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분석 통한 위협 감지·대응 지원

 

[아이티데일리] 아루바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컴퍼니(이하 HPE아루바)가 최신 보안 프레임워크 ‘아루바 360 보안 패브릭(Aruba 360 Secure Fabric)’을 19일 발표했다.

‘아루바 360 보안 패브릭’은 360도 분석을 기반으로 보안상의 위험을 빠르게 감지하고 적절한 대응 기능을 제공해 오늘날 급격히 변화하는 보안 위협 환경 속에서도 기업이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기업 내 보안 및 IT팀이 통합된 방식으로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을 신속하게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소기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을 지원하는 멀티 벤더사의 인프라 전반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이버 공격을 빠르게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HPE아루바는 ‘인트로스펙트(IntroSpect)’ 제품군을 확장함으로써 사용자 및 기업 행동 분석(User and Entity Behavioral Analytics, 이하 UEBA)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소규모 프로젝트부터 전체 엔터프라이즈 도입에 있어 적용되는 머신러닝 기반 사용자 행동에 대한 감지를 쉽고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됐다.

내부 보안 위협에 대한 가트너의 연구에 따르면, 기업들은 조직 내부 보안에 문제가 발생했던 수많은 사례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현재 신뢰하고 있는 사용자로 분류되는 그룹으로부터 야기되는 위험은 우선 고려 대상에 포함하지 않는다. 그러나 UEBA의 전문 분야인 내부 보안 위협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이 이전에 비해 약 100% 정도 증가했다는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