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번호 신고 및 차단 건수 4억 3천만 건 기록…감사이벤트 진행

▲ '후후'3천만 다운로드 돌파 인포그래픽

[아이티데일리] 후후앤컴퍼니(대표 신진기)는 발신자 정보식별 및 스팸차단 앱 ‘후후’의 국내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3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013년 8월 출시한 ‘후후’는 전화번호 정보와 이용자 신고정보를 바탕으로 발신자 정보 식별 및 스팸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출시 이후 707억 건에 달하는 발신자 정보를 식별해 제공했고, 7천만 건의 스팸번호를 신고 받아 총 3억 6천만 건의 스팸을 차단했다.

‘후후’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사업협력을 통한 ‘스미싱 확인 서비스’,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신고기능’을 각각 제공하는 등 전화금융사기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공공기관과의 사업협력관계를 구축했다. 또 한국소비자원과 업무협력을 체결하고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인 ‘두낫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실제 후후 이용자가 스미싱 분석을 요청하는 건수는 2016년 1월 ‘스미싱 확인 서비스’ 제공 이후 총 16만 9천 건으로 1일 약 300건에 이른다. 보이스피싱 의심전화로 신고된 수는 1일 약 50건으로 후후 이용자의 신고정보를 변종 스미싱 분석 및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활용하고 있다.

후후앤컴퍼니는 후후 누적 다운로드 3천만건 돌파를 기념, 오는 28일까지 추첨을 통해 매일 300명씩 10일간 총 3천 마리의 치킨을 제공하는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 ‘후후’ 앱을 실행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통해 쉽게 참여가 가능하며, 기존 이용자뿐 아니라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후후’ 앱 설치 후 참여할 수 있다.

신진기 후후앤컴퍼니 대표는 누적 다운로드 3천만 돌파에 대해 “고객 분들께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해준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통신문화 조성을 통해 스마트폰 이용자가 안전한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