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칙금 SMS 알림 비용, 푸시 메시지로 예산절감

[아이티데일리]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대표:임종혁, 이하 ‘에이치투오시스템’)은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및 교통조사예약을 담당하고 있는 ‘eFINE(이파인시스템)’의 고도화 사업에 푸시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파인시스템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 임무 수행시 도로교통법 준수를 위해 범칙 행위(속도, 신호 외 다수) 대상자에게 과태료를 부과하는 시스템이다. 기존 범칙 및 과태료 대상자에게 SMS으로 범칙금 대상 여부를 전달했지만 과도한 문자발송 예산과 미수신에 대한 민원 문제를 줄이고자 타이탄 스마트브로커를 도입하게 되었다.

에이치투오시스템의 스마트브로커는 고성능 푸시 미들웨어로서 PC 또는 서버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 실시간 푸시(Push) 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HTML5 기반 Web Socket를 통한 실시간 Web Push 기능이 가능한 WEBSOCKET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 MOM(Message Oriented Middleware) 솔루션으로서 GS 인증 및 국산 제품으로 유지보수와 관리의 편리성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이번 이파인 시스템 구축 간 에이치투오시스템은 시스템 보안을 위한 망분리 환경을 지원하고, Private Push와 Public Push를 동시 지원하는 Hybrid PUSH 기술을 공급해 수신율을 최적화 하며 2G Phone 사용자를 대상으로 SMS 발송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