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성능, 보안 갖춘 POS단말기로 유통경험 혁신 제공”

▲ ‘HP 엘리트POS’

[아이티데일리] HP코리아는 소매점용 ‘HP 엘리트POS(HP ElitePOS)’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일산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유통 전시회 ‘케이샵 2017(K SHOP 2017)’에서 첫 공개된 ‘HP 엘리트POS’는 기존 박스형 POS 단말기와는 다른 ‘모듈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해 결제 이외에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이로써 판매자 및 구매자 모두가 쇼핑을 보다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양방향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거나 직원들의 근태 확인, 고객 등록, 추가 쇼핑과 같은 셀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도 사용 가능하다. 깔끔하고 정돈된 카운터 공간과 POS단말기의 다양한 활용을 원하는 판매자들을 위해 입/출력 단자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별개로 설치할 수도 있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소매업자들은 고객과 소통하고 매장 내 경험 향상을 위한 새로운 방식을 찾고 있으며, 이에 기술이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연장선상으로 인식되도록 보장해야 한다”며, “HP ‘엘리트POS’ 솔루션은 다수의 소매점과 서비스 업계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력한 보안 및 성능, 내구성으로 무장했다”고 강조했다.

기술 활용을 원하는 소매점은 환경에 맞게 ‘엘리트POS’와 주변기기를 구성할 수도 있다. 스탠드에 장착된 영수증 프린터나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마그네틱 리더(MSR: magnetic stripe reader)를 통해 보다 깔끔한 카운터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더불어 추가 바코드 스캐너와 독립형 프린터로 ‘엘리트POS’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유통 및 서비스업은 소비자들의 많은 요구 사항을 다루는 복잡한 환경에 노출돼 있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의 정보가 침해당할 수도 있다. 엘리트POS는 이를 대비해 미국 국방성 군사 표준 규격을 통과한 유통 특화 디자인으로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안정성 강화를 위해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측면의 환풍구로 효율적인 냉각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더불어 ‘윈도우10’, DDR4 메모리, ‘v프로(vPro)’ 기술 탑재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복잡한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이 밖에 ‘엘리트POS’는 커스텀비즈니스솔루션(Custom Business Soultions), GK소프트웨어(GK Software), LS리테일(LS Retail), 맨하탄어소시에이츠(Manhattan Associates), 옴니코그룹(Omnico Group), PCMS, 리테일프로(Retail Pro), 실버웨어POS(SilverWare POS), TCPOS 등의 유통 ISV가 새로운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레슬리 핸드(Leslie Hand) IDC 리테일 인사이트 부문 부사장은 “유통 및 서비스 업계는 혁신적인 변화를 겪고 있으며, POS 기기는 고객에게 매장 내 경험을 제공하는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하지만 이러한 디지털 비즈니스에서의 빠른 변화는 멀웨어나 표적 공격 형태의 위협을 수반하기 마련이다. ‘HP 엘리트POS’ 등의 유통 POS 시스템은 고객과 브랜드의 요구를 수용해내는 동시에 매일 기기를 통과하는 고객의 민감한 정보를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