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한나래출판사가 데이터 시각화 분석 프로그램 ‘스폿파이어(Spotfire)’ 입문자를 위한 ‘Spotfire 초보자 가이드’를 최근 출판했다.

빅데이터 시대에 접어들면서 분석의 결실을 보여주는 데이터 시각화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현재 시장의 여러 분석 소프트웨어(SW) 가운데 ‘스폿파이어’는 1990년대 중반부터 널리 쓰여 온 시각화 도구로, 일반적인 시각화에서 나아가 분석 기능의 결합을 통한 ‘시각화 분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책은 ‘스폿파이어’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 또는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쓰였다. 직관적인 사용법과 일관된 UI(사용자인터페이스)라는 솔루션 특성을 살려,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빈도와 난이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숙지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담았다. 보편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기능과 설정 위주로 다루며, ‘따라하기’, 초보자 주의사항, 실사용 팁, 제반 통계지식 등을 곁들여 이해를 돕는다.

저자인 김성기씨는 지난 2003년부터 ‘스폿파이어’를 국내에 소개하고 컨설팅을 해왔다. 현재는 피앤디솔루션(P&D Solution)의 전무로서 ‘스폿파이어’에 대한 영업 및 기술 총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