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빅스비’ 연동, 이용자 접점 확대 및 콘텐츠 기반 마련

 
[아이티데일리]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삼성전자(대표 권오현)와 음성인식 시장 활성화와 상호 인공지능(AI) 기술 시너지를 위해 협력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카카오의 AI 플랫폼 ‘카카오 아이(Kakao I)’와 삼성전자의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를 연동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카카오 아이’의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고 ‘카카오톡’ 등 자사 서비스를 음성으로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하며, 삼성전자는 ‘빅스비’ 이용자들에게 ‘카카오 아이’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과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올 하반기부터 협력에 따른 결과물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협력 분야를 가전, IoT, 웨어러블 등 댜양한 영역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인종 삼성전자 개발1실장 및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빅스비’와 ‘카카오 아이’의 협력은 국내 AI와 음성인식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국내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삼성전자와의 협력은 카카오 서비스가 가진 경쟁력과 함께 ‘카카오 아이’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카카오의 AI 기술은 카카오 서비스 안에 머물지 않고 수많은 파트너들을 통해 확장해 전 국민의 일상에 자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