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킨스 창업자들, 가상 자산 거래 경험 기반 스마트 토큰 디자인

 
[아이티데일리] 비디오 게임 가상 아이템을 거래하는 글로벌 1위 마켓플레이스인 오피스킨스(OPSkins)의 창업자들은 오는 10월 토큰 판매를 통해 가상 자산 교환을 안전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 거래소 ‘WAX(Worldwide Asset eXchange)’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상 거래를 위한 새로운 분산화 플랫폼인 ‘WAX’는 모든 가상 아이템 마켓 참가자들이 중개 거래인부터 아이템 수탁자, 감정가, 회원사, 매수자와 매도자까지 이어지는 물품 거래에서 비용 배분과 거래를 빠르고 안전하게 완료하도록 돕는다.

‘WAX’를 통해 오피스킨스는 4억이 넘는 온라인 비디오 게이머 커뮤니티가 블록체인에서 자신의 가상 아이템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한다. ‘WAX’는 오피스킨스와 비슷하게 게이머들이 하드웨어, 보안 인프라, 결제 서비스에 투자 하지 않고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기획돼 있다.

‘WAX’는 오피스킨스 창업자들이 20여 년간 몇십 억 건의 가상 자산 매도 거래 경험을 통합해 안전한 자동화 거래를 위해 스마트 토큰을 디자인했다. ‘WAX’ 플랫폼은 전세계 매수자와 매도자가 다른 위탁 형태의 마켓플레이스 모델로부터 받는 재정적 리스크를 없애준다. ‘WAX’의 토큰은 게임 내 자산을 얻기 위해 저장된 가치 역할을 하는 동시에, 가상 자산을 매수, 매도, 거래 할 때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의 역할을 한다.

윌리엄 퀴글리(William Quigley) 오피스킨스 CEO는 “현재 가상 아이템 거래 산업은 100여 개가 넘는 지역별 시장으로 나누어져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을 만들고 있다”며, “‘WAX’는 누구나 접근 가능한 글로벌 가상 아이템 플랫폼을 만들어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실시간으로 매도 중인 모든 자산을 카탈로그로 제공해 저장소가 안정적이고 낮은 가격의 결제 네트워크와 만나 가격, 시장 유동성, 성장성을 훨씬 향상 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