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사인’과 ‘오피스365’ 통합, ‘MS 팀즈’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통합

 
[아이티데일리]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MS)는 전략적 제휴를 확장, 전자서명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의 협업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의 전자서명 서비스인 ‘어도비 사인’은 ‘MS 오피스 365’를 포함한 MS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우선 전자서명 솔루션이 됐다. 또한 ‘오피스 365’의 채팅 기반 협업도구인 ‘MS 팀즈’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위한 우선 협업 서비스가 됐다.

아울러 어도비는 ‘MS 애저’를 ‘어도비 사인’용 우선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채택했다. 양사는 클라우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분석, 지능형 문서 자동화 관련 협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아베이 파라스니스(Abhay Parasnis) 어도비 CTO는 “어도비와 MS는 협업, 인증, 데이터, 인텔리전스와 같은 현대적인 기업 경험의 핵심을 재정립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며, “양사는 ‘어도비 사인’과 ‘오피스 365’와 같은 업계 최고의 솔루션이 통합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 기업들이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 말했다.

페기 존슨(Peggy Johnson) MS 비즈니스개발 수석부사장은 “MS는 어도비와 함께 고객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협업문화를 양성함으로써 급속히 진화하는 업무환경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어도비와의 파트너십이 ‘MS 애저’, ‘오피스 365’, ‘다이나믹스 365’ 등 MS의 세 가지 클라우드 전반으로 확장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강력한 통합을 제공해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