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영어회화 교육 서비스 및 북미 AI콜센터 사업 준비 중

 
[아이티데일리]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전화 영어회화 서비스 업체인 아이비즈아카데미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비즈아카데미는 2003년 설립 이후 필리핀에 법인을 두고 국내 다수의 공공기관과 기업에 전화 및 화상영어 서비스를 공급해왔다. 마인즈랩은 아이비즈아카데미 인수합병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어 교육 서비스를 출시하고, 추후 북미 시장을 겨냥한 AI콜센터 사업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아이비즈아카데미의 전화‧화상영어 서비스 인프라에 AI 플랫폼 ‘마음에이아이’를 도입, AI 영어회화 교육 브랜드를 연내 론칭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아이비즈아카데미가 보유한 필리핀 현지의 원어민 영어강사에게 체계적으로 관리를 받는 동시에 AI와 함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회화 연습을 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영어회화 교육 서비스를 위한 AI시스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추후 아이비즈아카데미가 보유한 필리핀 현지 인력을 활용한 AI콜센터 사업에도 착수,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기업 대다수가 필리핀에 거점을 두고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이들 기업의 고객센터에 AI를 단계적으로 도입하는 게 목표다. 자체 개발한 ‘마인즈 VOC’ 등 다양한 고객센터 솔루션을 정비, 필리핀 현지 인프라에 효과적으로 결합할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인공지능 영어회화 교육 서비스와 북미 시장을 타깃으로 한 인공지능 콜센터 사업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최신 알고리즘이 적용된 ‘마음에이아이’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이 지금껏 단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해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석영로 아이비즈아카데미 회장은 “아이비즈아카데미가 14년간 축적해온 영어회화 교육 서비스 노하우와 마인즈랩의 인공지능 플랫폼 신기술이 시너지 효과를 내 영어회화 교육 시장의 새로운 도약을 이룰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