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스쿱정보통신 지티원 비젠트로 알티베이스 데이터스트림즈 가온아이 마크애니 인프라닉스 파수닷컴 포시에스
06.22
뉴스홈 > 모바일
SKT, 29일 AI 심포지움 개최… 전 세계 주요 AI 연구소 참가AI 핵심분야 기술 및 발전 방향 토의, SKT 연구성과 발표 등

   
▲ SK텔레콤이 해외 유명 AI전문가들과 자사 AI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AI 심포지움’을 오는 29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행사가 국내에서 열린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해외 유명 AI전문가들과 자사 AI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AI 심포지움(SK #AI Symposium 2017)’을 오는 29일 을지로 T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SK텔레콤 ‘AI심포지움’에는 아먼드 조울린(Armand Joulin) 페이스북 인공지능 연구소 연구원과 필립 아이솔라(Phillip Isola) 오픈AI(OpenAI) 연구원, 임재환(Joseph Lim) USC 교수 등이 참가해 발표한다. 또 자율주행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투심플(TuSimple)의 샤오디 호우(Xiaodi Hou) CTO 등도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연사들이 속해 있는 페이스북 인공지능연구소 및 오픈AI 등은 자연어 처리와 영상 인식 등 AI 핵심 분야 기술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텔레콤은 미국의 구글 I/O, 페이스북 F8이 각사의 혁신적인 성과물을 발표하고 개발자들 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자리 잡은 것처럼, ‘AI 심포지움’을 통해 ICT기술 선도국인 우리나라가 인공지능분야에서도 앞서갈 수 있도록 연구·개발자 간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심포지움에는 초청 연사들의 발표 외에 SK텔레콤의 AI 연구 조직인 ‘T-브레인(T-Brain)’ 구성원의 연구 성과 발표와 AI기반 스타트업 소개 및 기술 시연 등도 이어진다. 또 심포지움 후반부에는 행사에 참석하는 연구원과 스타트업·IT기업들간 교류의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SK ‘AI심포지움’ 참석 희망자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선발한다.

김지원 SK텔레콤 T-브레인 상무는 “AI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하는 이 시대에 공유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SK AI 심포지움’을 통해 분야와 소속을 초월한 지식의 공유, 인적 교류와 협업을 통한 국내 AI 기술의 눈부신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92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