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교육기관들이 교육 자원 통합 및 관리를 위해 잇따라 SAP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대학 입시 전문 교육기관인 종로학원과 자격증 시험 전문 교육기관인 웅진패스원이 SAP 의 중견, 중소기업용 패키지 솔루션인 비즈니스 원과 추후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 최적화 할 수 있는 애드온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 프로젝트는 대보시스템에서 컨설팅을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종로학원은 이번 달, 웅진패스원은 오는 10월 구축 완료할 예정이다.

종로학원은 거래처 유형별 물류, 외주, 교재 재고, 단가 등에 대한 현황 파악과 강사별, 직원별로 따로 적용되는 급여 시스템 관리에 SAP 비즈니스 원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학사관리시스템, 매출처별 품목과 인터페이스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학원 내·외부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할 방침이다.

웅진패스원은 한교고시학원, 지캐스트, 새롬출판 등이 합병해 올해 1월 초 출범한 교육기관으로 교육 프로세스를 단일화하고 웹 기반의 강의 시스템을 연동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솔루션을 도입했다. 웅진패스원은 3사 통합에 따른 중장기적인 예측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장기 비전을 달성할 계획이다.

SAP코리아의 이덕성 전략영업담당 부사장은 "학원 업계는 최근 프랜차이즈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면서 각 업무를 유기적으로 통합할 수 있고, 자원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업무 요구가 SAP 비즈니스 원 솔루션의 필요성을 증대시켰다"라며 "종로학원과 웅진패스원을 시작으로 학원업계에 SAP솔루션 공급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