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000만원 규모…본선 진출작 ‘대구글로벌게임컨퍼런스 2017’ 전시 기회 제공

[아이티데일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최창학)이 주최 및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KOCCA)이 후원하는 제 1회 ‘대구 캐주얼 게임 공모전’의 지원자를 내달 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게임관련학과 학생 및 예비 창업자들의 우수한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다.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또는 중·고·대학생, 동아리,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대구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및 게임 콘텐츠 소개서, 게임 실행 파일 등이며, 필요 시 3분 내외의 게임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다.

본선 진출작은 전문가 심사와 내부 기준에 따라 대상/최우수상(학생부, 일반부)/우수상 2팀(학생부, 일반부) 등으로 선정되며,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오프라인으로 발표평가 및 수상작이 발표된다.

총 상금 1,000만 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상 4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이 각각 수여되며, 수상작은 10월 27일 열리는 ‘대구글로벌게임컨퍼런스 2017(DGGC 2017)’ 특별존에 전시된다.

또한 수상자는 대구지역기업 인턴 프로그램 지원 자격이 부여돼 게임업체에서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방침이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최근 지역 게임산업 경쟁력 제고 및 게임인식을 전환을 위해 ‘게임아카데미’ 및 ‘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등 발전하는 게임시장 환경에 발맞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대구 캐주얼 게임 공모전' 포스터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