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표준 환경 위한 ‘웹스퀘어5’ 기반 단말 시스템, OSMU로 다양한 기기 지원

▲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HTML5 기반의 웹 단말을 선보였다.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HTML5 기반의 웹 단말 ‘웹탑(W-ebTop)’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웹탑’은 ‘웹스퀘어5’ 기반의 단말 시스템으로,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웹 표준 환경에서 기존 단말 시스템의 기능을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전사적 뷰(View) 통합으로 원스톱(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HTML5 통합 플랫폼 ‘W기어(W-Gear)’를 활용해 액티브X 등 비표준 기술 문제점을 해결하고, 통신/금융 디바이스 연계 및 단말 관리 기능 등 단말 시스템에 특화된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OSMU(원 소스 멀티 유즈)로 PC, 태블릿,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영업점의 데스크톱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정보와 콘텐츠를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도 동일하게 제공할 수 있어, 창구에서는 물론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등 다각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측은 “HTML5 기반의 웹 단말 시스템은 복잡해진 인터넷 환경,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가능케 하고, 데스크톱에서 스마트 기기까지 동일한 화면 UI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다각도의 편리한 업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웹 표준 기술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개발된 ‘웹탑’은 웹 표준 준수로 웹에서의 확장성과 편리함을 갖추고 금융권 HTML5 웹 단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