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포트 장비 도입으로 스팸차단율 향상, 네트워크 상 이메일 보안관리 수월

KTH(대표 송영한, www.kthcorp.com)가 운영 중인 포털사이트 파란닷컴(www.paran.com)이 수천만 사용자들의 이메일 보안 강화를 위해 시스코의 '아이언포트(IronPort)' 보안 장비를 도입했다.

아이언포트 솔루션은 인터넷 사용자들을 위협하는 각종 스팸 또는 악성코드 이메일 트래픽을 수집 및 모니터링 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센더베이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보안 솔루션이다. 이는 센더베이스 네트워크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1차적으로 스팸 메일의 80% 이상을 사전에 차단 Refutation Filter를 이용하며, 2차적으로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팸 엔진을 이용해 스팸 메일을 차단하는 고성능 보안솔루션이라고 시스코는 말한다.

이 밖에도 이메일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 동시에 2개의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제공하며, 안티바이러스 엔진이 업데이트 되기 전에 전파되는 바이러스를 사전에 차단하는 바이러스 아웃브레이크 필터(Virus Outbreak Filter)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파란닷컴의 한원희팀장은 "기존에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솔루션과 함께 이메일 발송자와 단어 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기본적인 스팸 엔진 구동으로 스팸 메일을 탐지해 왔다. 이제 아이언포트 제품 도입으로 네트워크 상에서 이메일 보안 관리가 한층 수월해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