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O2O 시장에 클라우드 도입 본격화”

 
[아이티데일리]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하이루(대표 신용채)가 자사 ‘클라우드 제트(Cloud Z)’를 이용해 반려동물 전문 앱인 ‘하이루’ 론칭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하이루’는 반려동물의 전 생애와 사람과의 조화로운 삶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토탈 O2O 앱’을 목표로 한다. 이에 먼저 ‘하이루’의 서비스 콘텐츠 및 전 시스템 인프라를 ‘클라우드 제트’의 IaaS(서비스형 인프라)로 전환, IT 투자 부담을 줄이면서 빠른 서비스 확장 및 추가개발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회사는 다양한 O2O 신규 사업과 기간 시스템에도 ‘클라우드 제트’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 방법론 ‘씨냅스(CNAPS)’도 본격 활용할 계획이다. 
 
‘하이루’ 앱은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가족찾기’를 시작으로 ▲건강관리, 이상행동 조언 등 각종 상식 및 정보를 확인하는 ‘알고가기’ ▲간식 및 용품을 자유롭게 주고받는 ‘사고팔기’ ▲세상을 떠난 반려동물을 애도하는 장례서비스 ‘기억하기’(하이루 추모공원) 등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조상현 하이루 마케팅운영 총괄은 “서비스 특성상 급격한 사용자 및 데이터 이용량 변화가 발생하는데, 클라우드 제트의 사용자 및 데이터 이용 추이에 따른 탄력적 IT인프라 지원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IT 운영 환경을 갖추게 됐다“며, “특히 시스템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클라우드 제트는 하이루의 핵심 시스템 인프라가 됐다”고 말했다.
 
신현석 SK(주) C&C 클라우드Z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하이루의 모든 O2O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완벽히 지원할 것”이라며, “하이루를 시작으로 국내 O2O 서비스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붐을 일으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