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0
뉴스홈 > 컴퓨팅
퓨어스토리지,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SSA 부문 4년째 ‘리더’비전 완성도 최상위…퓨어, “올해 사상 최대 출하량 기대”

   
 
[아이티데일리] 퓨어스토리지(한국지사장 배성호)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표한 ‘2017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olid State Array; SSA)’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Leaders)’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퓨어스토리지는 4년 연속으로 비전 완성도 측면에서 ‘리더’ 쿼드런트의 최상위에 위치했다. 특히 회사는 지난 1년 동안 빠른 속도로 혁신을 이뤄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2016년 10월 퓨어스토리지는 대표 제품군인 ‘플래시어레이//M(FlashArray//M)’의 페타바이트(PB)급 모델을 소개했으며, ‘플래시스택(FlashStack)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트릭스(Citrix), 컴볼트(Commvault), 오라클(Oracle), SAP 및 VM웨어(VMware)를 위한 ‘플래시스택 CVD(Cisco Validated Design)’를 개발하며 시스코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했다.

회사에 따르면 ‘플래시스택’ 솔루션은 30여 개국에서 수천 건의 구축이 진행되며 매년 세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플래시스택’ 고객은 리테일, 헬스케어, 교육, 금융 서비스 및 서비스 공급업체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있으며,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가구 전문점 룸앤보드(Room & Board), 도미노피자(Dominos), 텍사스 어린이 병원(Texas Children’s Hospital) 및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 시큐어-24(Secure-24) 등이 있다.

니라브 셰스 (Nirav Sheth) 시스코 파트너 세일즈 부사장은 “시스코와 퓨어스토리지는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성능, 간소성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시스코와 퓨어스토리지의 조인트 솔루션인 ‘플래시스택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라 IT 조직이 시스템을 손쉽게 확장하고 자동화를 가속화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위한 기반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NVMe 레디 보장(NVMe-ready guarantee)’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사의 ‘에버그린 스토리지(Evergreen Storage)’ 프로그램을 향상시키기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 4월 퓨어스토리지는 업계 최초의 엔터프라이즈급 100% NVMe 올플래시 어레이 ‘플래시어레이//X(FlashArray//X)’를 발표했다. 6월에는 연례 사용자 컨퍼런스인 ‘퓨어//엑셀러레이트(Pure//Accelerate)’를 개최하고, ‘클라우드 시대를 위한 올플래시 데이터 플랫폼을 전 세계의 혁신 기업에 제공한다’는 회사의 기업 비전을 공개했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75개의 블레이드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운영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또 다른 대표 제품인 ‘플래시블레이드(FlashBlade)’를 발표하고 UC버클리(UC Berkeley), 메르세데스(Mercedes) 및 지구 과학 기업 ION 등에 시스템을 구축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도 밝혔다. ‘플래시블레이드’는 유전공학, 머신러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복잡한 워크로드를 지원하고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스캇 디첸(Scott Dietzen) 퓨어스토리지 CEO는 “지난 2009년 회사 창립 이후 퓨어스토리지는 획기적으로 빠르고, 간단하며, 견고한 데이터 스토리지를 낮은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올해는 ‘플래시블레이드’, ‘플래시어레이//X’, ‘액티브클러스터링(ActiveClustering)’ 및 차세대 ‘플래시스택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해 설립 사상 최대의 출하량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가트너 발표는 수천여 고객사의 인사이트를 수집 및 분석한 결과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더 낮은 비용으로 데이터에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노력하면서 클라우드 시대 최고의 올플래시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퓨어스토리지의 리더십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의미 있는 보고서”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153-023)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32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층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팽동현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