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등과 협업 통해 사업모델 고도화 추진

 
[아이티데일리] 케이큐브벤처스는 자사 포트폴리오사인 헬스케어 스타트업 닥터키친(대표 박재연)이 지앤텍과 미래에셋벤처투자로부터 23억 원의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닥터키친은 지난해 8월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의 14억 원 유치 후속으로 시리즈 B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지앤텍이 13억 원, 미래에셋벤처투자가 10억 원을 투자했다. 지금까지 닥터키친의 누적 투자 유치금은 총 37억 원이다.

2015년 7월 설립된 닥터키친은 국내 당뇨환자를 위한 건강 식단을 제공하고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저염식 위주의 제한된 식사가 필수인 당뇨 환자에게 의학적으로 검증된 식단을 선보이며 식습관 관리를 돕는다. 특히 전문 요리사가 개발한 400여 개 식단을 통해 맛에 대한 고객 만족도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또한, 전문 병원 및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모델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닥터키친은 삼성서울병원 등 국내 유수의 대학 병원과 함께 효과 검증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형 제약 및 의료기기 기업과의 식이요법 콘텐츠 및 혈당관리 솔루션 제작에도 나서고 있다.

박재연 닥터키친 대표는 “닥터키친은 작년 4월 이후 매달 10~15% 수준의 빠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당뇨뿐 아니라 암, 고혈압 등 다른 질환에 대한 연구 및 투자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