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0
뉴스홈 > 보안/해킹
파수닷컴, 일·중 등에 ‘스패로우’ 공급계약 연이어아시아 소프트웨어 테스트 시장 공략 나서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자사의 소스코드 분석도구인 스패로우(SPARROW)가 국내 시장을 넘어 아시아 시장에서 본격적인 공급계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지난달 일본의 베리서브(Veriserv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일본 소프트웨어 테스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2001년 설립된 베리서브는 일본 전역에서 소프트웨어 품질 및 보안 테스트를 위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자체 보유한 전문인력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테스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회사다. 양사간의 제휴를 통해 베리서브는 파수닷컴의 스패로우를 일본에서 판매하는 단순한 리셀러 역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기존의 미국 솔루션을 대신해 스패로우를 사용하기로 했다.

베리서브는 파수닷컴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후 한 달여 만에 일본 팔레트 렌탈, 메타워터, 아이치 정보시스템 등에 스패로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중에는 외산 솔루션을 윈백한 사례까지 포함돼 있어 향후 일본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시장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중국에서도 소프트웨어 품질 컨설팅 업체인 티스프테크(Tisp Tech)와 스패로우 공급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최근 서안마이크로 전자기술연구소에 스패로우를 납품하는 등 아시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스패로우는 시맨틱 기반의 정적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 단계부터 소스코드 상의 보안 약점을 검출해 제거하도록 지원하는 최적의 정적 분석 도구다.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개발자가 검출된 분석 결과를 빠른 시간 내에 손쉽게 수정하도록 수정코드 자동제안(Active Suggestion) 및 지능형 이슈 클러스터링(Intelligent Issue Clustering)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트너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Application Security Testing, AST) 매직 쿼드런트에 등재된 바 있다.

장일수 파수닷컴 상무는 “일본에서 스패로우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낮은 오탐율과 체계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는 물론, 소프트웨어 품질과 보안을 함께 커버할 수 있는 정적 분석 진단도구이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해외 영업망을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153-023)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32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층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팽동현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6.10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