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당이익 일반회계기준 3%, 비 일반회계기준 6% 성장

▲ 앤시스 2017 2분기 일반회계기준 실적(단위: 백만 달러, 주당 순이익 제외)

[아이티데일리] 앤시스(ANSYS)가 2017년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앤시스는 2억 6,390만 달러(한화 약 2,976억 원)의 일반회계기준(GAAP) 수익과 2억 6,430만 달러(한화 약 2,980억 원)의 비 일반회계기준(non-GAAP) 수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성장한 수치다.

리스 라이센스와 연간 유지 보수 매출액으로 구성된 순환이익(Recurring revenue)은 일반회계기준과 비 일반회계기준 모두에서 두 자릿수 증가, 2분기 매출액의 총 76%를 차지했다. 또한 주당이익(EPS)에서는 일반회계기준과 비 일반회계기준 각각 3%와 6%의 성장률을 나타냈으며, 영업현금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앤시스 측은 이번 분기 실적 확대 요인으로 ▲북미시장(7%) 및 아시아시장(13%)의 매출 성장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 및 견고한 고객 관계 구축 등을 꼽았다. 또한 미래성과의 핵심인 조직 변화와 탄탄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해 상대적으로 매출이 낮은 유럽시장에서의 입지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제이 고팔(Ajei Gopal) 앤시스 CEO는 “시뮬레이션이 과거에는 엔지니어링 전문가 및 대형 프로젝트에서만 활용됐다면, 현재는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어 시뮬레이션 활용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앤시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실적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